home > 자료실 > 기술자료
제목 VGP (Vessel General Permit) 선박 일반 허가










 





VGP (Vessel General Permit) 선박 일반 허가









이중에서 나는 윤활유를 전문으로 하니깐, 윤활과 관련된 부분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미국 환경 보호국 (EPA : United States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은



2008년에 발효되었던 VGP와 관련하여 2013년 3월 28일








 



국립 오염물질 제거 시스템 (NPDES : National Pollutant Discharge Elimination System)에 서명하면서



새로운 개정안을 2013년 12월 19일자로 시행한다고 고지하였다.









심플하다.



취지인 즉슨 이렇다.





"자국(미국) 환경 보호"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VGP overview 2013)을 확인해 보자.









그래서 미국에서 사용되어지는 환경과 관련된 여러 화학 물질들이 바뀐 해당법령 준수를 피해가기 어렵게 되었는데,



윤활제 (Lubricants) 부분을 어떻게 바뀌었는지 보자.









기존에도 그리스(Grease)나 오일(Oil)을 포함하여 윤활제는



(태안의 기름 유출사고에서 쉽게 알 수 있듯이)



바다 생태계에 엄청난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매우 민감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예전부터 생분해성 제품들이 출시가 되어왔는데,











하지만 이번에 바뀐 미국의 VGP는



자국의 연안, 해안 보호를 위해



그냥 생분해성이 아닌,



  친환경 윤활제 (EAL : Environmental Acceptable Lubricants) 등급을 받은 윤활제를 써라  



라고 바뀌었다.







특히 그 중 해상에서는 바닷물에 잠기는 와이어로프들이 매우 많은데,



이 와이어로프들은 부식을 촉진시키는 바닷물에 저항하고



와이어로프 수명연장과 운동성 향상을 위해



윤활제를 사용하게 된다.







영어로 되어있지만, 그림만 봐도 이해하기 쉬운 동영상 하나를 첨부한다.







바로 이 EAL 등급 윤활제,,,





미국 연안에 접근하거나 정박하게 되는 모든 상선은



(레크레이션 선박, 미국 군함은 제외)



배와 관련된 모든 윤활제를 모두 EAL 등급으로 사용해야만 하는 것이다.











적용대상



운송 수단 기능이 있는 / 운영 중 배수가 있는 / 79피트 이상의 대형 상선



상업어선, 크루즈 선박, 바지선, 드릴링 선박, 벌크선, 석유탱커, 유조선, 화물선



컨테이너선, 냉매 운반선, 연구용 선박, 비상상황 대응선박, ROV 작업선박 등



(예외> 레크레이션 선박, 군함)









위반 시



1차 위반 시 : 1만$ 벌금형 혹은 2년 이하 징역형



추가 위반시 : 2만$ 벌금형 혹은 4년 이하 징역형



문서 위조 적발 시 : 그보다 더 큰 처벌









구비 서류



연간 보고서 (Annual Report) / 의도 공지 사항 (Notice of Intent, NOI)



(예외> 평가보증등급 EAL 미 사용시, 설명이 필요. 특정 사유로 적용 부적합 판정 상황은 면제 가능)









친환경 윤활유 사용의 증명



평가보증등급 (Evaluation Assurance Level, EAL)의 엄격한 규정 (생분해성, 환경독성, 생체축적)에 부합해야 한다.



(제조사의 진술 및 설명은 충분한 근거가 될 수 없음)













<EAL(Environmental Acceptable Lubricants) 등급의 자격 요건>



생 분해성 : 바다에 용해 시, 빠르게 무해한 성분으로 분해되어야 한다.





환경 독성 : 바다에 용해시, (최저 독성의 윤활유는 해양 생물에 영향이 극미하지만)



                      모든 EAL의 테스트에 부합하는 국제 표준실험을 이상적으로 실행해야 한다.





생체 축적 : 아무리 낮은 독성의 윤활유라도 축적은 위험할 수 있고, 먹이사슬 아래 등급은 비교적 괜찮으나,



         상위로 갈수록 축적량이 많아서 위험함. 공인된 실험실에서 국제 표준실험을 실행해야 한다.







    ※  모든 성분은 반드시 테스트 되어야 하고 규칙에 통과되어야 한다.



      ※  VGP는 윤활 급유에 있어 가장 엄격한 환경 규제 중 하나이다.













이정도 해두자.....





좀 더 자세한 정보는 또다른 첨부파일 'VGP permit 2013'을 참고하시면 되겠고,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line_characters_in_love-2 

첨부파일